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데드스페이스 관련

4. 데드스페이스1의 니콜 브레넌 (크리스틴 벨) : Kristen Bell

by YDZD 2019. 2. 17.
반응형

실질적으로 데드스페이스 시리즈에서 니콜을 연기한 배우 중에 가장 니콜을 잘 소화해냈고, 또한 팬층도 두텁게 쌓은 인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게임 안에서만 등장하는 니콜을 좋아하는 분들이 계시고, 이 배우에 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조금 안타깝지 않나 싶습니다. 실질적으로 켄드라를 연기한 톤안진 카멜로씨와 니콜을 연기한 크리스틴 벨님은 네이버에 검색했을때 프로필 사진도 안뜨더군요. ;;;

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뜰지는 몰라도, 제가 이 글을 처음 썼을때와 기획했을때는 검색이 잘 되지 않아서, 구글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었네요. 아무튼 크리스틴벨씨에 관해서 이번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뒤에 또 쓸거긴 하지만, 이분께서 겨울 왕국의 안나 목소리를 연기하신 바로 그 성우 분이십니다.

4. 니콜 브레넌 (크리스틴 벨) : Kristen Bell


니콜 브레넌을 연기한 크리스틴 벨 (1980년 7월 18일, 미국 출생)


데드스페이스1의 시작은 니콜의 영상으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데드스페이스 시리즈에서의 니콜은 데드스페이스1에서 등장한 니콜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니콜은 이시무라호에 탑승하고 있는 의료 장교로서 데드스페이스1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상으로 게임 안에서 니콜이 직접 녹화하여 남긴 영상 테입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아이작의 환상으로 밝혀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게임을 최초에 플레이 했던 유저들은 니콜의 정확한 생사를 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게임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전 챕터의 첫 글자를 나열해보면 '니콜은 죽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모든 것이 아이작의 환상이라는게 확신시 됩니다. 물론, 12챕터 끝부분의 아이작과 켄드라의 대화, 그리고 니콜의 영상을 끝까지 보게 된 아이작의 반응에서 많은 이들이 니콜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엔딩 부분에서 나타나는 니콜이 네크로모프였는지, 아니면 환상이었는지, 혹은 수면제를 강하게 주사했지만 깨어나서 이시무라호 어딘가에 생존해 있는건 아닐까하는 기대를 가진 유저들이 적지 않았다고 하네요. 

어찌되었든 니콜을 연기한 크리스틴 벨 역시 엄청난 작품들에 출연을 했었는데, 대표적인 몇 작품을 들자면 '로마에서 생긴 일' ,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빅 미라클' 등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겨울왕국 애니에서는 안나의 목소리를 맡았었다고 합니다. 크리스틴 벨의 또다른 사진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