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39

발리, 원숭이의 숲! 나비보벳따우~ #monkeyforest #bali 안녕하세요. 윤동짓달(YDZD)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발리에 방문하시는 분들께서 거의 다 방문하시는 Monkey Forest 이야기입니다. 영상은 제가 Monkey Forest에 갔을 때 찍은 영상이고, 이때 찍은 영상을 켜두고 제 느낌을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다들 잘 아시겠지만 Monkey Forest는 우붓에 위치해있는 원숭이들이 많은 숲입니다. 일단 영상에 앞서 하나 이야기 드리자면 발리하면 다들 Monkey Forest도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 Uluwatu Temple을 떠올리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Uluwatu Temple하면 사원과 더불어 깨짝댄스도 유명하지만 이 곳에 살고 있는 사나운 원숭이들도 많이들 떠올리실 겁니다. 실질적으로 Uluwatu Temple을 방문.. 2023. 11. 9.
해외 여행도중 물건을 잃어버리면, 안녕하세요. 윤동짓달(YDZD)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께서 해외여행 도중 물건을 도난, 분실, 파손이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서 이야기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여행하다가 정말로 원치 않게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면 상당히 당혹스럽고 곤란하죠. 이런 일들이 여러분들께 일어나서는 안 되지만 혹여나 일어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냉정해져야 됩니다. 그리고 침착해야 됩니다. 이 두 가지 절대로 잊으면 안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당황하거나 화를 내게 되면 여러분의 여행을 망칠 수가 있고, 해결되지 않는 상황을 가지고 시간 낭비를 하시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손실한 물건에 관해서는 깔끔하게 미련을 버리고 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서 생각을 해야 합니다. 혹여나 특히, 소매치기를 당했을 때 범인.. 2023. 11. 6.
에어서울! 첫 만남? 더러웠고! 두번 다시 보지 말자! 안녕하세요. 윤동짓달입니다. 이번 영상은 제가 발리에 가기 전 베트남에 잠깐 들릴 때 이용한 에어 서울 탑승 후기에 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제가 비행기를 그렇게 자주 타는 편은 아니지만, 제가 이용해본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튀르키예 항공, 스쿠터, 아시아나, 비엣젯, 인디고, 티웨이, 에티하드, 한에어, 싱가포르 항공, 카타르 항공, 그리고 기억이 잘 나지 않는 두 군데 항공사를 이용해봤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제가 이번에 이용했었던 에어 서울 최악이었습니다. 왜 최악이었느냐? 일단 저는 여행을 자주 다니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적게 다니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번 비행기를 탈 때 마다 가방의 무게와 수화물에 신경을 꽤 적지 않게 쓰는 편입니다. .. 2023. 10. 27.
살아있는 동물을 택배로 붙힌다? 미친거 아닙니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윤동짓달입니다. 최근 제가 올리는 영상들이 대부분 물류센터 영상이다 보니, 과거 여행 영상들 노출이 저조한 편인데, 물류센터 영상 하나 보시고, 제가 해외에서 찍어왔던 영상들도 한 두편 보시고 ‘좋아요‘ ’엄지척‘ 버튼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추천하는 영상은 링크나 영상의 뒷부분에 추천 영상으로 올려놓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주제는 살아있는 동물을 택배로 보내면 ‘어떻게 될까?‘ 입니다. 일단 화면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많은 횟수는 아니지만 종종 이렇게 숨구멍이 뚫려져 있는 택배 상자를 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안을 한번 들여다보면 대게 설치류, 그리고 반려동물로 추청 되는 동물들이 대부분 들어있었습니다. 과연 살아있는 동물을 택배로 보내는 것이 합법일까요? 불.. 2023. 7. 6.
쿠팡과 CJ. 어느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것이 더 나을까? 이 영상은 CJ대전 물류센터와 쿠팡 대구 1,2센터에서 오후조 (쿠팡은 오후 7시부터 근무시작, 새벽 4시 마감. CJ물류센터는 오후 7시에서 8:30분부터 근무시작, 다음날 아침 7~9시 근무 마감)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또한 계약직으로 근무한 것이 아닌, 양측 모두 일용직으로 근무한 기준을 이야기 드리는 것입니다. 근무 시간대와 근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윤동짓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께서 만약 물류센터 아르바이트를 하시게 된다면 쿠팡 물류센터에서 할 것인가? 아니면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할 것인가? 이것을 두고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영상은 제가 CJ에서 근무하는 영상을 바탕 영상으로 깔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쿠팡에서는 휴대.. 2023. 6. 30.
나에게 있었던 발리 여행이란, [사람은 누구나 들에 핀 들꽃과도 같다. 다만, 그 꽃이 시들어 새로운 씨앗이 날고 날아 들판에서 다시 피기도, 산위로 올라가 산꽃이 되기도, 드물게 누군가의 화분에 심어지도 할 뿐, 사람은 누구나 씨앗으로 시작하고, 꽃을 피우고, 씨앗을 남길 뿐] https://youtu.be/xU12A5S4sPQ 1. Republic of Korea (I don’t wanna die. لا أريد أن أموت.) 안녕하세요. 윤동짓달(YDZD)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제가 지난 시간에 떠난 여행에서 느낀 것들을 한 번에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꽤 긴 영상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과거에 모든 걸 홀딱 말아먹은 저는 여행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오로지 혼자 감당해야했던 여러 가지 일들이 너무나 많았었거든요... 2023. 6. 11.
건설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 없이 노가다를 하면 불법! 벌금을 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시간에는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4년 1월부터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이 없으면 일명 노가다라고 하죠? 건설업에서 근무할 수가 없습니다. 즉, 이 이수증이 있어야 건설업에서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건 일용직이나 전문직이나 건설업과 관련이 되어있다면 누구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받았던 교육시간과 더불어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의 역사, 필요성, 획득 방법, 그리고 비용은 얼마인지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은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모든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안전 지식을 갖추기 위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였음을 증명하는 이수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2023. 6. 3.
CJ 대전 물류센터 상하차! 여긴 아오지 탄광인가? 아닌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하루입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자막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유튜브 자막을 켜주시면 자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 번 설문조사에서 가장 적은 투표를 받은 CJ 물류센터에 가서 CJ 물류센터 좀 더 찍자는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여, CJ물류센터 일용직 한 번 더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CJ물류센터에도 몇 번 가보니까 꽤 괜찮은 분들도 계셨고, 신기한 분들도 계셨습니다. 참고로 이런 노동 강도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이 웃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로 전파하시는 분들, 참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vwsSxuSS5Uk 사는 거 별 것 없거든요. 시간은 어차피 원하든 원치 않든 지나가기 마련인데, 지나가는 시간 안에 얼마나 긍정.. 2023. 5. 26.
- 2023. 5.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