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다크소울3

다크소울! 대변경단 (똥경단)에 관해서 고찰해보자!

by YDZD 2022.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장 윤동짓달 입니다. 블로그를 다시 조금식 보면서 여행 이야기도 좋지만, 이번에는 제가 사랑하는 게임 다크소울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크소울 콘텐츠 중에서도 대변경단! 바로 똥경단에 관해서 조금 깊게 고찰을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대변 경단은 그냥 대변 경단! 똥이다! 하고 지나칠 수도 있으시겠지만, 우리가 조금만 더 깊게 생각을 해보면 경단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경단은 찹쌀과 더불어 몇가지의 재료를 혼합하여 만든 떡의 한 종류라는 것을 여러분들께서는 이미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출처: 나무위키

오색, 칠색, 팔색 등등 화려한 색깔의 저 맛있는 가루를 찹쌀과 몇가지의 재료로 빚은 반죽을 동그랗게 예쁘게 묻혀서 만든 아주 맛있는 음식이죠. 그런데 여러분들께서 다크소울이라는 게임을 하다보면 대변 경단이라는 아이템을 적지 않게 습득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적지 않은 분들께서 다크소울 게임을 하면서 아이템의 설명을 안 읽으시는 분들이 계신데, 대변 경단의 설명을 읽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윤동짓달의 유튜브, 한 시청자가 대변 경단 소개에 'ㅋㅋㅋ' 거리면서 좋아한다.

메마른 배설물, 대변

그런 것 치고는 내부는 신선하다.

적에게 던지면 맹독을 축적시키지만 자신에게도 맹독이 추척된다.

냄새도 심하고 그다지 지니고 다니고 싶지 않은 물건이지만 불사자는 배설물에 회고의 감정을 느끼는 것일까?

아니, 대부분은 그럴 리가 없을 것이다. 

 

라는 설명이 부여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그냥 지나칠게 아니라, 이 설명을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는 게, 메마른 배설물, 대변 그런 것 치고는 내부는 신선하다. 이 부분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겉은 메말라 있지만 내부는 신선하다(?) 이 말을 풀이해보면 내부는 말라있지만, 안은 물컹 물컹하다는 것을 우리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처럼 다크소울 게임을 하면서 대변 경단을 이용해보신 분들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이것을 인벤토리에 그냥 가만히 가지고만 있으면 아무런 이상이 없지만, 이것을 들고 던질 경우엔 플레어에게도 일종의 피해가 발생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출처: 윤동짓달의 유튜브, 대변 경단만을 가지고 보스를 잡는 모습

https://youtu.be/CyuO_Kenaj0

풀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시펑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변 경단을 얻어맞은 보스나 몬스터들은 더 큰 피해를 입기 마련이죠. (일부 몬스터 제외, 대변경단에 저항력이 있는 몬스터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다크소울 게임을 어느 정도 플레이 하신 분들은 이 대변 경단으로 보스를 클리어하는 분들도 쉽지 않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이상한 방식의 플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우리가 조금 더 깊게 생각해보면 이런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만들어서 게임에 박아 넣은 개발자의 의도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다시 한번 해볼 가치가 있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출처: 윤동짓달의 유튜브

그리고 정말로 불편하게 생긴 잡몹들을 잡으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대변 경단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도록 게임을 설계해놨습니다. 즉!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리지만 이 대변 경단을 많이 많이 모아서 사용하라는 개발자의 의도임이 분명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대변경단에 관한 내용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7X0yzZFEOb4

대변경단에 관한 종합적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