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자료실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화이트런에 집 구매하기]

by YDZD 2016. 1. 11.
반응형

드래곤의 준동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화이트런에 집을 살 수가 있습니다.

사실 게임 안에서 무슨 집이냐고 하겠지만,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세계 안에서는

결혼 및 입양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집이 있으면 나름대로 꽤 쓸만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화이트런에서 집은 프로벤투스 아베니치라는 영주의 서기 정도 되는 npc에게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집 값은 5000골드입니다. 5000골드는 콘솔창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겠지만,

게임을 실질적으로 즐기시면서 퀘스트로 인해서 골드를 모으시는 분들께는 적지 않은 금액임이 분명합니다.

 


집은 위의 스크린 샷에서 개장간 바로 옆에 있는 작은 집입니다. 캐릭커가 서있는 방향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꼬깔콘 삼각형 지붕의 첫번째 집이죠.

 


집만 구매해서 안을 들어가보면 가구가 거의 없습니다. 이게 아무런 가구를 사지 않은 상태의 거실입니다.

조금 휑한 느낌이 드는 군요.

 


요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뒤의 공간인데 여기 역시 휑한 느낌입니다. 게다가 집에 거미줄까지 쳐져 있군요.

신축 건물도 아니고, 구건물인데 5000골드라니... -.-;;;

 


2층의 공간입니다. 위의 스크린 샷이 원래의 침실입니다.

더블 침대군요. 역시 결혼을 하게 되면 신부와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기는 2층 공간 중에 쪽방 같은 공간인데, 작은 침대 하나와 협탁 하나가 전부입니다.

 


도저히 안되겠습니다. 가구를 좀 들여 놔야 겠습니다.

가구 역시 프로벤투스 아베니치라는 Npc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데, 여러가지 가구들이 있습니다.

모두 다 구매해보겠습니다.

 


휑하던 거실에는 화로와 식탁, 그리고 나무 선반이 자리 잡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뒤쪽 공간에는 아이들 방과 청소도구, 그리고 나무 선반으로 깔끔하게 정리 되었습니다.

 


2층 침실 역시 장식장과 안쪽에는 테이블과 수납선반이 함께 들어 가있습니다.

아주 넓은 집은 아니지만, 그래도 방이 3개나 있는 2층짜리 집이네요.

화이트런의 집은 이렇게 구매할 수 있고, 가구를 놓으면 그래도 요렇게 살만한 공간으로 바뀝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