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 #2 :윈터홀드 대학]

by YDZD 2016. 6. 17.
반응형

으아~~~~

진짜 윈터홀드 대학의 퀘스트 중에서도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 라는 퀘스트는 가히 쉽지 않은 퀘스트임이 분명 한것 같습니다. 거의 퀘스트가 한번의 글에 끝이 나는데, 이렇게 나누어서 쓰게 되다니..

그리고 이 글 아래에는 광직접 장치를 조절하는 동영상도 첨부해놓았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진짜로 이거 맞추는데, 처음에 엄청 스트레스 받았었거든요.

 

    

 

므줄프트 난방실에서 안으로 들어오면 드디어 므줄프트 거대시설이라는 곳의 문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거의 60% 통과 한것이니,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팔머가 반겨줍니다. 처음에는 한 두마리 정도가 나오는데, 나중에 꽤 많이 모여 있는 곳이 나오니, 조심 조심하시며 피를 아끼시고 포션도 잘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입구의 팔머를 처리하고 조금 더 안으로 들어오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곳이 나옵니다. 이곳에 나오는 팔머가 조금 중요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팔머들 중에 이 퀘스트를 깨기 위한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녀석이 있으니, 필수로 이곳의 놈들을 모두처치하셔야 합니다.

 

    

 

잡은 팔머의 시체를 뒤져보면 저렇게 접속 크리스탈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 있습니다.

이 접속 크리스탈을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이거 안 챙기시면 이 퀘스트를 클리어 할 수도 없을 뿐더러,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광장에서 팔머를 모두 처치한다음 위와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이 아닌,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곳에 아래로 내려가는 곳이 보입니다.

 

 

조금 더 보기 쉽게 지도로 나타내자면 저렇게 먼저 내려가야 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팔머의 시체와 부서진 드웨머 기계들이 몇 보이다가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백부장이나 좀 강한 녀석이 마지막 방에 있습니다. 이 녀석들도 모두 처지합니다.

 

 

    ]

 

그리고 제일 마지막 방 안에 보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이 상자 같은게 있는데, 이곳을 열어보면 므줄프트 관측소 열쇠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챙긴 다음에 관측소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이제 다시 제가 위의 스크린샷 지도에 그려놓은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을 하면 이렇게 문이 있는데, 이곳의 문은 잠겨 있습니다. 그리고 열쇠도 없습니다.

 

    

 

대신에 문 안쪽에서 파라투스 데시미우스라는 자가 말을 걸어옵니다. 그리고 이 NPC가 문을 열어줍니다.

 

    

    

 

파라투스 데시미무스는 가브로스에 관해서 묻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플레어를 데리고 어디론가 향합니다.

 

    

 

이때가면서 마법을 한손에는 냉기, 한손에는 불꽃을 미리 장착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만약에 스킬을 배우시지 않은 분은 이 곳의 도달지에 마법책이 있으니, 걱정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길을 가다가 파라투스 데시미우스는 다시 뭐라고 말을 걸어오는데, 이때 마그누스의 지팡이라를 찾고 있다고 이야기하면 크리스탈과 이런 저런것에 관해서 이야기를 한다음 파라투스는 다시 자신을 따라 올라오라고 합니다.

 

    

 

올라오면 이렇게 중앙장치라는 곳에 도달하게 되는데,

 

    

 

저렇게 위의 스크린샷처럼 가운데로 가셔서 아까 팔머에게서 얻은 크리스탈 조각을 맞추면 됩니다. 그러면 세갈래의 빛이 내려옵니다.

 

    

 

여기에서부터 중요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처럼 세갈래의 빛이 내려오면 이렇게 장치가 있는 곳으로 올라와야합니다. 그리고 장치를 누를때마다 천장이 움직이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제가 숫자를 써두었는데, 천장에 있는 동그란 모양을 위의 스크린샷이 있는 곳으로 모두 똑같이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가운데로 가서 화염마법이나 냉기마법으로 빛을 굴절 시켜서 반사 시키는 과정을 거쳐야하는데,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진짜 이거때문에 처음에 얼마나 스트레스 받았는지...

저와 똑같이 스트레스 받는 분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빛을 모두 굴절시켜서 맞추면 이렇게 지도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파라투스 데시미우스는 많은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끝이 난 다음 사보스 아렌에게 보고를 하라는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다시 스카이림으로 나가려는 길에 이렇게 네리엔(사아쌀 아래에서 던전 안에서 시간을 멈추었던 그 NPC) 이라는 자가 다시 나타나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또합니다.

 

    

 

이야기가 끝이 난다음 위의 스크린샷에 표시된 부분으로 가면 던전 밖으로 나오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렇게 윈터홀드 대학으로 돌아오면 구를 어떻게 누군가 했는지, 이렇게 이상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마라벨 얼빈과 사보스 아렌이 뭔가를 이야기 하다가 사보스 아렌이 마법을 사용해서 잠시 상황을 멈추게 하고 구가 있는 쪽으로 모두 갑니다.

 

    

 

안으로 가면 안카노가 전격마법을 구에게 시전하고 있는데, 사보스 아렌이 정지하라는 명령을 내리지만 안카노는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마법을 시전합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화면이 흐려지면서 원래의 공간으로 팅겨져 나옵니다.

 

    

 

그리고 미라벨 얼바인은 플레어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미라벨 얼바인의 도움이 시작되면서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