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 #1 :윈터홀드 대학]

by YDZD 2016. 6. 16.
반응형

선의라는 퀘스트가 완료가 되고, 던레인의 예언과 이야기 하고, 사보스 아렌과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한다음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라는 퀘스트가 시작이 됩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는 상당히 긴 던전 안을 뛰어야하고, 처음 하시는 분들은 좀 짜증 나는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시작해야 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 퀘스트를 처음 했을 때 몇 번이고 포기를 했던 적이 생각이 나네요;;;;;

아무튼 제가 처음이 이 퀘스트를 했을 때처럼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차근 차근 보시고 공략 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처음이 어려워서 그렇지 한번 하고 나면 꽤 재미가 있으니, 이제부터 보이지 않는 것을 드러내기라는 퀘스트를 설명 해보겠습니다.

 

    

 

사보스 아렌은 마그누수의 지팡이에 관해서 언급을 하며, 이것을 찾기 위해서는 미라벨 어빈과 대화를 해보라고 합니다.

 

    

 

    

 

미라벨 어바인은 윈터홀드 대학 중에서도 입구 광장 쪽에서 성취의 전당이라는 곳의 안에 자주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라고 이 NPC 역시 윈터홀드 대학에서 꽤 영향력이 있는 NPC중에 한 명인거 같네요.

 

    

 

미라벨 얼바인은 처음에는 마그누스의 눈에 관해서 언급하기를 약간 망설이는 느낌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플레어가 자꾸 물어보면 말을 해줍니다.

 

    

 

미라벨 어빈은 지팡이를 찾고 싶다면 므쥴프트에 가보는 것이 좋을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 있는 자들과 협력을 하라고 합니다.

 

    

 

므줄프트 유적은 윈드헬름과 리프튼 마을의 중간 정도의 산 중턱에 있느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므줄프트 유적을 찾고 나서 안으로 들어가면 가브로스 프리니우스 라는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가브로스 프리니우스는 거의 다 죽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크리스털에 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광 직접장치에 관한 이야기와 파라투스를 찾으라는 말을 남기고 가브로스 프리니우스는 플레어의 눈 앞에서 죽음을 맞이 합니다.

 

    

 

그것을 지켜본 다음 가브로스 프리니우스의 몸을 살펴보면 므줄프트의 열쇠와 연구 일지가 있는데, 열쇠는 무조건 적으로 챙겨야 하고, 연구 일지를 읽어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있습니다.

 

    

 

[게브로스,

 

네 그룹의 진행이 늦어 회의가 느끼기 시작햇다. 특히 포커싱 크리스탈에 관한 설명이 완벽하게 틀렸다는 것에 대해 불쾌했다.

 

바인더의 모든 비밀회의 참석자들은 끊임없이 일하고 있으며, 회의는 새로운 크리스탈리 너의 요구에 부응한다고 강하고 믿고 있다. 가능한 한 빨리 크리스탈을 지정된 장소까지 옮겨 임무를 완료하여, 회의에 완벽한 보고를 제출할 것을 바란다.

 

의회는 네가 이 이상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오큐로리에게 직접 크리스탈을 전해줄 것이라고 믿고 잇다.

 

-제 1보좌역]

 

    

 

므줄므트 유적은 고대의 드워프들의 연구 공간이었던것 같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나오는 몬스터들 역시, 드웨머라든지 챠투스 헌터, 챠투스, 뭐 이런 것들이 나오는것으로 봐서는 아주 오래전에 폐기된 연구소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던전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죽어있는 몬스터와 종교 연구자 NPC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로브가 필요하시면 여기서 꽤 적지 않은 로브를 챙기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이 곳의 첫번째 곳의 지도인데, 바로 ↑요기 위의 스크린샷에서 위로 올라가며 봐야 지도가 연결이 됩니다. ;;; 진짜 이곳 깁니다.

 

    

 

저 지도를 전부 따라서 올라가면 이렇게 므줄프트 난방실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난방실에서부터는 몹이 조금 강해집니다. 팔머와 난이도에 따라서 백부장도 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난방실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은 곳이 나옵니다.

 

    

 

멀쩡한 건물에서 막다른 길이 나오는것 같으면서 한쪽 편을 보니, 저렇게 동굴로 또 길이 이어져있네요.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챠튜스와 차투스 헌터 몇마리가 공격해오는데, 좁은 공간 안이라서 잘 조절해서 공략해야 합니다.

 

    

 

동굴 밖을 나오면 이렇게 생긴 곳이 나오는데, 위의 스크린샷에서 반대편으로 가면 위의 스크린샷 기준으로 우측편에 문이 하나, 좌측편에 문이 하나가 있습니다. 그런데 길과 이어지는것은 좌측편의 문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