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도둑길드 : 꺽어진 기세]

by YDZD 2016. 6. 24.
반응형

순서대로라면 이 글 까지 도둑 길드에서 플레어가 플레이 한 것은 기회를 주선하고, 사업을 관리하고 소동을 정리하는데까지 완료를 한 것입니다. 사실 도둑 길드는 어려운 퀘스트들이 종 몇가지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플레어가 처음 플레이를 했을때 처음으로 도둑 길드를 선택해서 플레이 했다면, 여기까지 제일 어려운 코스가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는 처음 스카이림을 할때 도둑 길드 퀘스트를 하면서 여기까지 제일 욕을 많이 하면서 게임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아무튼 다시 브린욜프에게 돌아오면 브린욜프는 조금 더 플레어를 신뢰해서인지 이번에는 리프튼에서 아주 영향력이 있는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라는 자를 만나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꺽어진 기세]라는 퀘스트가 발동이 됩니다.

사실, 플레어가 리프튼 마을에 와서 많은 NPC들과 이야기를 해봤다면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라는 자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겁니다. 그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를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는 시간대와 플레어가 플레이를 해온 상황에 약간은 다른 장소에 있기 마련인데, 저는 리프튼 마을의 여관 2층에서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다른 NPC들과는 다르게 사뭇 사업가 같은 느낌이 살짝 드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메이든 블랙 브라이어는 자신의 사업에 관해서 아주 짧게 이야기 한다음 말루스 마키우스라는 자를 만나서 이야기 하라고 합니다.

 

    

 

말루스 마키우스는 화이트런에 있습니다.

 

    

 

화이트런 마을 안의 여관 안에 말루스 마키우스는 있는데, 말루스 마키우스는 자신의 계략에 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화이트런 마을에 있는 호닝브루 양조장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호능브루 술저장고는 화이트런 마을 바로 밖에 있으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호닝브루 술저장고에는 사브요른이라는 자가 있는데, 이 자는 정말로 말루스 마키우스가 이야기 했던 것 처럼 약간의 걱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양조장에 스키버가 자주 나타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무튼 플레어는 사브요른을 도와야합니다.

 

    

 

사브요른을 돕겠다고 하면 사브요른은 호능브루 지하실로 가는 열쇠를 플레어에게 줍니다.

그리고 플레어는 이 호닝브루 지하실로 내려가서 사브요른의 걱정거리인 스키버를 소탕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스키버는 불 속성 공격에 약하긴 하나, 이 곳에 나오는 스키버들 중에 독이빨 스키버는 마법 보다는 칼로 잡아 죽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호닝브루 지하 술 저장고에 들어오면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지하로 통하는 동굴 같은 곳을 발견 할수 있는데, 이 안에 스키버의 서식지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적지 않은 스키버들이 좁은 통로를 통해서 공격을 해옵니다. 화염 마법과 적당한 칼질로 스키버를 잡아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면 이런 설원 거미들이 나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설원 거미들이 왜 여기에 있는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리 동굴이라고는 하지만.... 설원이라니... 그런데 더 안으로 들어가면 약간 플레어가 당황스러워 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는 스키버와 거미들이 공격을 해왔는데, 어느 순간 하멜린이라는 자가 플레어를 공격해오거든요.

정말로 NPC들은 한 명도 없을 것 같은 이 동굴 안에서 도대체 왜....

 

    

 

    

 

하멜린이라는 자를 처지한다음 그가 남긴 일기를 읽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일기를 잃어보니.. 뭐 감동은 없네요.

 

    

 

하멜린이 나타난 장소에 스키버의 둥지가 있는데, 이곳에 독을 살포하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왔던 길로 다시 돌아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러시지 말고 계속해서 동굴 안으로 전진해야 합니다.

 

    

 

동굴 안으로 계속 들어오면 이렇게 호닝브루 난방실과 이어지는 곳이 나옵니다.

이것이 이 퀘스트의 가장 메인이 아닐까 싶으네요.

 

    

 

난방실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술을 만들고 있는 대형 장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스크린샷에서 좌측으로 보시면 계단이 보이는데, 저 계단 위로 올라 가셔서 위 스크린 샷 우측에 보이는 양조통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로 양조통 뚜껑을 열어서 호작질(?)을 해놓은 다음,

 

    

 

당당하게 양조장 열쇠를 가지고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호닝브루 술저장고로 오면 사브요른과 말루스 마키우스, 그리고 카이우스 사령관이 와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사브요른은 카이우스 사령관에서 술 맛을 보라고 권하는데, 사령관은 술을 맛 본다음에 바로 사브요른을 체포해서 가버립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말루스 마키우스에게 호닝브루 양조장을 대신 운영할 것을 이야기 해놓고 말이죠.

 

    

 

 

다시 말루스 마키우스에게 말을 하면 사브욘의 책이 숨겨진 서랍의 열쇠를 줍니다. 이 열쇠를 가지고 2층의 사브요른의 방으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그의 침실 바로 옆 협탁의 문을 열고 메모를 습득 하시면 됩니다.

 

    

 

메모의 내용은 위의 스크린샷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리프튼 마을의 메이븐 블랙 브라이어에게 돌아와서 이 사실을 알리면 메이븐 블랙 브라이어는 알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둑 길드로 다시 돌아와 브린욜프에게 이 사실을 알리면 꺽어진 기세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