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데드스페이스 관련

데드스페이스1 모든 무기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by YDZD 2019. 2. 14.
반응형

데드스페이스1에서는 총 7가지의 무기가 등장합니다. 무기는 펄스라이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엔지니어들이 쓸만한 기능들인것 같습니다.

네크로모프들이 대량으로 무지막지하게 덤벼드는 장소에서 제대로 된 무기가 아닌 대부분이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쓸만한 그런 장비들이다?

뭔가 좀 이상한 감도 적지 않게 있긴 하지만 그런데 이 부분이 데드스페이스1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총 7가지의 무기는 플라즈마 커터(The Plasma Cutter), 펄스 라이플(The Pulse Rifle), 리퍼(The Ripper), 접촉 빔(The Contact Beam), 라인건(The Line Gun), 포스건(The Force Gun), 화염방사기(The Flamethrower) 이렇게 총 7가이지만, 개인적으로 데드스페이스1에서 등장했었으면 좋았을것 같은 무기가 하나 있긴 한데, 그 무기는 바로 데드스페이스 다운폴에서 보실 수 있는 플라즈마 전기톱이었습니다.

애니에 등장하는 플라즈마 광선톱. 스타워즈의 레이저 검처럼 휘두르며 사용할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데드스페이스 시리즈에서 이렇게 멋진 무기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뭔가 정말로 위기에 처한 공돌이의 입장이 된듯한 느낌을 실감나게 전해주는 데드스페이스1의 무기들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라즈마 커터(The Plasma Cutter)

데드스페이스 게임 역사상 최초의 무기인 플라즈마 커터를 얻는 장소: 사지를 절단하라는 문구가 잔인하게 쓰여있다.

개인적으로 데드스페이스1에서 가장 선호하는 무기가 바로 플라즈마 커터입니다. 구조를 위해 출동을 했지만, 구조가 아닌 죽음의 위기에 처해진 주인공이 겨우 손에 잡고 있는 무기라고는 고작 공업용 플라즈마 커터 한자루라.... 뭔가 짠한 느낌이 드는 것 같지가 않나요? 게임의 시작과 함께 네크로모프로부터 도망치듯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온 곳에서 제일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기본 무기입니다. 보조공격은 따로 없으며, 그저 조준을 가로와 세로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전부인 말 그대로 기본 커터기에 충실한 무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외에서 220$에 판매되었다는 플라즈마커터 모형


생김새는 위와 같이 생겼으며,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총 17개의 노드가 필요합니다. (빈공간 제외) 대부분 벤치 업그레이드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탄창수, 데미지, 재장전속도, 발사속도 이렇게 4가지이며, 대부분의 모든 게임들의 무기 역시 마찬가지이겠지만 플라즈마 커터 역시 풀업그레이드 시에는 그 위력이 상당하다는걸 느끼시게 될겁니다.


2. 펄스 라이플(The Pulse Rifle)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무기는 바로 데드스페이스1에서 유일하게 등장하는 군용무기인 펄스라이플입니다. 펄스라이플은 빠른 난사속도와 특수 공격이 가능한 무기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특수 공격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특수 공격이 왜 있는지에 관해서 약간 의아스러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적지 않게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특수 공격은 사방으로 펄스라이플 총알을 발사하는 것이 특수 공격인데, 구지 네크로모프들을 사방을 깔고 다니는 순간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과연 몇번이나 있을지...

하지만 그럼에도 펄스라이플만을 고집하는 성향을 가지고 계시기 분들이 적지 않다는 건 누구나 다 잘 알고 있는 사실일겁니다. 펄스라이플을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총 15개의 노드가 필요하며, 데미지와 재장전 속도, 탄창수를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3. 리퍼(The Ripper)


조금 더 가까운 거리에서 네크로모프들을 전기톱으로 썰어버리고 싶은가요? 조금 더 높은 난이도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제가 추천 드리는 무기가 바로 이 리퍼라는 제초기 비슷하게 생긴 전기톱을 추천해드립니다. 17개 노드로 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무기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식 써보면 은근히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무기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4. 접촉 빔(The Contact Beam)


개인적으로 캔텍트 빔은 플라즈마 커터 이후로 좋아하는 무기 중에 하나입니다. 무기의 단점이 있다면 위력을 가중 시키기 위해 어느 정도 기를 모으는 시간이 소비 된다는 것인데, 그런데 막상 그만큼 강력한 한방을 발사하는 무기인 만큼, 한방으로 조지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이 컨텍트 빔을 추천 드리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총 19개의 노드로 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컨텍트 빔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데드스페이스1에 적응이 된 유저분이 재미로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5. 라인건(The Line Gun)


라인건을 쉽게 설명하자면, 플라즈마 커터를 대형화 시킨 무기? 정도가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충 눈으로 보기에도 플라즈마커터보다 약 2배가 넓고 긴 탄환을 발사하는가 하면, 플라즈마커터 처럼 박히는 것이 아닌, 관통을 해버리는 위력을 보유한 어마무시한 무기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특수공격은 지뢰를 놓는 것인데, 근데 이 지뢰가 제대로만 들어가면 위력이 장난이 아니라는게 상당히 매력적인 무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풀 업그레이드를 하는데에는 총 17개의 노드가 필요하며, 이 무기는 확실히 풀 업그레이드를 하면 난이도가 아무리 높은 구간이라고 해도 어렵지 않게 지나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데드스페이스1을 플레이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은 무기 중에 하나입니다.


6. 포스건(The Force Gun)


데드스페이스1에서 가장 실패스러운 무기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실질적인 무기는 펄스라이플 한자루이고 나머지는 전부 공업용 장비들인데... 라는 생각을 해볼수도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포스건은 너무나도 위력면에서나 생긴 면에서나 하물며 충격파를 발사하는 모습까지 거의 마음에 드는 부분이 없는 무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네크로모프를 사지 절단 없이 외상 없이 죽일 수 있는 무기를 말하라면 유일하게 포스건 하나를 들수 있을거 같긴 하네요. 풀업그레이드에 드는 노드의 개수는 총 19개가 필요합니다.


7. 화염방사기(The Flamethrowe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무기는 데드스페이스1에서 가장 뜨거운 무기인 화염방사기입니다. 화염 방사기의 장점을 먼저 들자면 화염 방사기는 한방만 발사해도 불이 붙은 곳에 네크로모프가 있을 경우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력이 낮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탄 속도가 매우 딸리 단다는 것과 대부분의 움직임이 빠른 네크로모프들에겐 지속적으로 불을 발사해줘야 하는데, 탄 소비가 보통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멀리 날아가지 않는다는 것 역시 포함이 되고 말이죠.

그럼에도 데드스페이스1을 즐기시는 분들 중에는 적지 않게 화염방사기 매니아분들이 적지 않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그건 아무래도 단점이 있는 만큼 장점 역시 활용을 잘한다면 아주 뛰어난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겠죠. 화염방사기의 풀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노드의 개수는 총 18개의 노드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게임 데드스페이스1에 등장하는 무기들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가시기 전에 조금이라도 참조가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