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베트남에서

베트남 여행 시 입구 불허/추방 당하지 않으려면, 그리고 드론 가지고 입국한 사연, 공항 환전과 한시장 환전의 차이

by YDZD 2024.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윤동짓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 베트남 입국시 6개월 미만 유효기간 여권으로 입국할 수 없다. (카더라 믿고 6개월 미만 여권 들과 베트남 여행 갔다가 추방 당한 사연)

2. 유튜버들이 말하는 것처럼 공항에서의 환전과 한시장에서의 환전 차이가 큰가? (베트남 다낭 기준, 호찌민, 하노이랑 다름)

3. 베트남을 입국할 시 드론을 소지하면 압류 당하는 경우가 잦은데, 어떻게 압류 안 당하고 가지고 왔는가?

이 세가지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모든 내용은 일단 저의 유튜브 영상에 있으니, 영상으로 시청하실 분들께서는 아래의 영상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FD6u9mecUSk

 

 

그럼 포스팅으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부터 내용을 써보겠습니다.

 

1.베트남 입국시 6개월 미만 유효기간 여권으로 입국할 수 없다. (카더라 믿고 6개월 미만 여권 들고 베트남 여행 갔다가 추방 당한 사연)

생각보다 적지 않은 분들께서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나의 여권 유효 기간은 얼마 만큼의 기간이 있으니, 그 남은 기간 동안에는 해외 여행을 충분히 갈 수 있을것이다.'

간단명료하게 답하자면 답은 '아니다' 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모든 나라가 동일한 조건도 아니어서 이것이 참 애매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간략하게 몇 나라만 나열하자면

미국, 캐나다 - 여권 유효 기간 동안 여행이 가능하기는 함. 하지만 리턴 티켓, 머무는 호텔, 인터뷰를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카오. 홍콩  - 1개월 이상

일본 - 3개월 이상

베트남, 캄보디아, 파키스탄, 인도, 등등 대부분의 나라들 - 6개월 이상

2024년 8월 기준으로 위의 표대로 여권의 유효기간이 있어야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나라마다 법이 다르니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그 나라에 임할 동안은 그 나라의 시스템을 지켜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일부 분들께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충분하지 않아 해당 국가에 여행을 갔을 때 입국거부 혹은 추방을 당한 사례가 있으니, 이점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2. 유튜버들이 말하는 것처럼 공항에서의 환전과 한시장에서의 환전 차이가 큰가? (베트남 다낭 기준, 호찌민, 하노이랑 다름)

일단 베트남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제가 개인적으로 이야기 드리고 싶은 사항은 바로 이것입니다. 환전과 심카드는 반드시 공항 안의 수화물을 찾는 곳에 배치되어있는 환전소나 심카드 판매소에서는 절대로 사지도, 거래하지도 말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공항 안에 위치한 환전소나 심카드 판매소는 확실히 가격이 비쌌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아이러니하게도 짐을 찾고 공항 밖에 나오자마자 있는 환전소나 심카드 판매소는 가격이 달랐다는 것이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그리고 적지 않은 유튜버분들과 블로거 분들께서는 베트남 다낭에서는 공항에서는 환전을 하지 말고, 한시장에서 환전을 하라는 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2024년 7월 이것을 직접 확인 해봤습니다. 그리고 환전의 가격이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봤습니다. 비교표는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3. 베트남을 입국할 시 드론을 소지하면 압류 당하는 경우가 잦은데, 어떻게 압류 안 당하고 가지고 왔는가?

이것은 말 그대로 케이스 바이 케이스입니다. 완벽한 건 없습니다. 이점 관해서는 제 영상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진짜 영상을 보셔야 해요. 

https://youtu.be/FD6u9mecUS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