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도둑길드 : 추적]

by YDZD 2016. 6. 28.
반응형


이 글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도둑 길드 퀘스트를 대략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프튼 마을에서 마울을 만나서 도둑 길드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브린욜프를 리프튼 마을의 시장에서 만나서 도둑 길드에 가입하기 위한 시험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누더기 술집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리프튼 마을의 몇 상점에서 빚을 받아오는 과정을 거친 다음, 금빛 지구라는 곳에 침입하여, 몇가지 물건을 훔치고,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이후에 플레어는 리프튼 마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메이븐 블랙 브라이어를 만나 그의 문제를 해결해주었고, 이후 이 소동을 일으킨 악당을 찾아가서 협박을 한다음 사건의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돌아온 오래된 술병 본주에서 머셔 프레이의 말을 듣고, 배신자인줄 알았던 칼라이아를 찾아나섰지만, 실질적으로 반전이었던건 배신자는 칼라이아가 아닌, 머셔 프레이였다는걸 알게 되었고, 머셔 프레이에게 배신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굴복하지 않고 플레어는 칼라이아와 함께 하며 누명을 벗기 위해 마르카스 마을까지 가서 팔머의 언어를 탁본해서 엔띠르에게 가져다 주어, 머셔 프레이가 배신자라는 걸 길드에 알릴 방법을 찾았습니다.


정말로 머나먼 여정이었네요.


    

 

이렇게 엔띠르와 도움을 받아 칼라이아와 플레어는 진정한 배신자는 머셔 프레이라는걸 길드에 알릴 증거물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적] 이라는 퀘스트가 발생이 됩니다. 추적이라는 퀘스트가 발생이 되고 난 다음, 칼라이아는 누더기 술집에서 자신과 만나자고 합니다.     

 

    

 

이 퀘스트가 발생하고 나서 바로 직후 오래된 술병 본부의 숨겨진 통로로 향하면 안으로 들어 갈 수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아무래도 머셔 프레이가 플레어에게 배신을 했을 때 열쇠를 가지고 갔거나, 아니면 플레어가 배신자라는 오해로 인해서 이 안으로 들어 갈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처음 누더기 술집으로 갔을때처럼 리프튼 마을의 쥐소굴이라는 곳을 통해서 누더기 술집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술집으로 들어가면 칼라이아가 먼저 도착을 해서 플레어를 기다리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라이아는 짧게 플레어와 몇마디를 나눈 다음 오래된 술집 본부로 향합니다.

 

 

    

 

술집 본부 안으로 들어가면 브린욜프를 비롯해서 도둑 길드에 영향력이 있는 두 명의 NPC가 위의 스크린샷에서 처럼 칼라이아를 배신자처럼 여기며 경계를 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로 머셔 프레이는 엄청난 놈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칼라이아는 자신이 배신자가 아니라, 진정한 배신자는 머셔 프레이라는걸 알리는 번역 책자를 브린욜프에게 건네면서 이야기는 조금 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브린욜프와 칼라이아, 그리고 플레어와 다른 두 명의 사람은 정말로 머셔 프레이가 배신을 했고, 그가 도둑길드의 금고에 손을 댓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도둑 길드의 금고로 향합니다.

 

정교하게 잠겨있는 이 금고의 문을 머셔 프레이 혼자서 어떻게 열었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브린욜프를 비롯해서 다른 사람들도 놀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충격이 사그라들지 않은 상황에서 브린욜프에게 말을 걸면, 이런 저런 말을 하다가 갈루스와 칼라이아, 머셔 프레이는 나이팅게일이었다는걸 말해주면, 조금 놀라는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보다 더 중요한건 머셔프레이가 지금 현재 어디에 있으며, 그를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머셔 프레이의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는 오래된 술병 본부 바로 옆의 머셔의 집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머셔... 집 정말 좋네요. -.-;;;;    

위의 스크린 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셔의 집으로 들어가는 입구 문은 락픽으로 열어야 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안에 발드라는 자가 저렇게 경비를 서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죽이고 열쇠를 뺏을 수도 있지만, 발드가 문 앞으로 왔을때 머서의 집 열쇠를 소매치기 해서 발드의 눈에 띄지 않게 입구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으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뜰 안으로 들어오면 1층의 입구는 빗장으로 막혀있어서 못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2층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스위치도 없고,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없으니까요.


    

 

처음에 저는 여기서 퀘스트를 진행할때 적지 않은 애를 먹었는데, 제가 위의 스크린샷에 동그라미를 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위로 올라가있는 다리를 고정하고 있는 톱니 같은 것이 보이는데, 여기를 활이나 석궁으로 맞추시면 다리가 내려옵니다.


    

 

이렇게 다리가 내려오면 2층으로 올라가서 문을 열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머서의 집에 잠입하기가 완료가 되고 머서가 있는 위치에 관한 증거를 찾으라는 작은 퀘스트가 발생을 합니다.

참고로 이 건물 안에 몇몇의 강도가 있으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이 건물에 최초로 들어올때 우리는 2층으로 들어왔는데, 2층에 있는 강도를 죽이든, 아니면 은신을 해서 몰래 내려오든 건물 안에서 이렇게 1층으로 다시 내려와야 합니다. 그런데 이 건물은 어떻게 된 건물인지, 들어온 2층의 입구를 제외하고는 전부 문들에 빗장이 걸려있으며, 그 빗장을 들어 올릴 수 없다는게 처음 이 곳에 온 사람들을 미치게 하는 한가지 요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지나가는 길이 있지 않겠습니까? 위의 스크린샷에서 제가 동그라미를 그려 놓은 방으로 들어가세요.

 

    

 

안으로 들어가서 식탁 뒤에 있는 기둥 뒤를 보시면 이렇게 당기는 사슬이 하나 보입니다.

이 사실을 당기면, 스피커가 있으신 분들은 무언가 가까운 곳에서 물이 열리는 소리가 들리실겁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제가 동그라미를 그려 놓았는데, 그 앞 옷장으로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게 옷장이어야하는데, 수상한 보관함이라고 나오고 열 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이 비밀 문을 열면, 지하세계로 통하는 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머셔 프레이라는 놈... 정말로 치밀한 녀석인거 같네요.

 

 

    

 

이 지하안에서는 공격해오는 적은 없지만, 중간 중간에 이렇게 함정이 있으니,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여기까지 와서 적도 없는데 함정에 걸려서 죽으면 진짜 열받거든요.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머서의 계획서라는 지도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가지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보면 칠렌드라는 무기가 있으니, 이것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꽤 쓸만한 칼인거 같네요.

 

 


다시 오래된 술집 본부에 돌아와서 계획서를 보여주고, 이 사실을 알리면 추적 퀘스트가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