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던가드 : 각성]

by YDZD 2016. 7. 3.
반응형

던가드에 가입을 하면, 기본은 쇠뇌와 볼트를 주는데, 이거 꽤 쓸만합니다. 활보다는 멀리 가지 않지만, 활보다 빨리 발사가 되고, 여러발이 한방에 촤르르르륵!!!~~ 날아갑니다. 그리고 꽤 강하기까지 합니다. 

 

이스란을 통해서 던가드에 가입을 하면 이스란 바로 옆에 있던 톨란이라는자가 말을 걸어 옵니다. 그리고 딤할로우 묘지에 아달발드 수도사가 오랫동안 잊혀진 흡혈귀의 유물이 있다고 말했다면서 플레어에게 그쪽으로 가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렇게 [각성]이라는 퀘스트가 발생을 합니다. 확실히 스카이림은 상당히 빠른 진행이 이루어지는 게임인 거 같아서 참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가입하겠다는 신참이 오자마자, 이렇게 자기네들끼리 몇마리 하고, 바로 일거리를 주니 말입니다. 그것도 이번 퀘스트에서 얼마나 소중한걸 얻을 수 있는지 모르고 말입니다. 참고로 이번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서 플레어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던가드이 숙적이 될수도 있고, 아주 든든한 던가드의 지도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딤할로우 묘지로 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묘지는 산 중턱쯤에 자리 잡고 있으며, 길 옆으로 갑자기 계단이 툭 튀어나오면서 던전 안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던전안으로 들어가면 처음에 이런 문이 나오는데, 처음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은 문 주변에서 문을 여는 장치를 한참동안이나 찾으실 수도 있으십니다. 왜인지 스카이림이 이런 훼이크는 진짜 잘 만들어놓은거 같거든요.

 

    

 

입구에서 제일 처음으로 나온 문을 여는건 바로 위의 스크린샷에서 제가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탑 안에 작동 줄이 있습니다. 화면을 돌려보시면 저런 탑이 보일 겁니다. 제가 화살표를 해놓은 입구로 들어가서 작동 줄을 잡아당기시면 됩니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오면 처음에는 드로거들이 공격을 해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은신을 하고 잘 들어가면 드로거와 흡혈귀의 싸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인지 둘 다 언데드인거 같은데도 숙적이네요.

 

    

 

드로거와 흡혈귀가 싸우면 대략 흡혈귀와 지옥 파수견들이 이기는데, 드로거가 싸우면서 빼놓은 피를 잘 이용해서 이 녀석들을 공략하면 한층 더 쉽게 던전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던전으로 계속 들어가다 보면 또 이런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거미와 흡혈귀 마스터가 끝까지 머리터질때까지 싸우는걸 지켜본다음 위의 스크린 샷에서 좌측 화면 쪽으로 있는 레버를 작동시켜 들어가서 남아있는 녀석을 잡으면 됩니다. 간혹 버전마다의 차이점이 있는데, 대게 흡혈귀 마스터가 이기는 아주 간혹 거미가 딸피로 이길때도 있더라고요. 안으로 들어가면 문이 있는데, 이 문을 열고 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스크린샷의 부분이 있는데, 아달발드라는 NPC가 뭐라고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아달발드.. 아달발드...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ㅋ 알고봤더니, 이 던전에 보낸 이스란과 톨란이 이야기를 나눌때 언급이 된 인물이었네요. 하지만 아달발드는 플레어가 도착하고 나서 1초 정도 있다가 바로 죽어버립니다. 왜냐하면 아달발드를 배신한 배신자와 흡혈귀가 아달발드를 죽이게 되거든요.

 

    

 

아달발드의 시체를 지나서 이렇게 보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곳이 나옵니다. 왜인지 신경써서 만들어 놓은 일종의 제단 같은 느낌의 장소인듯 합니다.

 

    

 

이 곳에 버튼을 누르면, 난데 없이 위의 스크린샷에서처럼 송곳이 하나 튀어나와서 플레어의 손을 뚫어버립니다. ;;

그런데 손이 뚫리고 나서도 아무렇지 않게 칼들고 활들도 다니는거 보면... 참 독특한 도바킨을 타고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라색 빛과 함께 주변의 난로를 움직일 수 있는데, 이때 난로를 빛이 끝나는 부분으로 밀어주시면 빛이 다음 장소로 다시 켜지면서 빛의 범위가 넓어집니다. 이렇게 둥글게 있는 난로들을 전부다 잘 밀어서 빛에다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까 손을 찔렀던 스위치 부분이 불쑥 튀어나오면서 돌기둥이 하나 확! 나옵니다.

여기서는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신비한 여인이 관속에서 나옵니다. 이 여인으로 말씀드릴거 같으면 스카이림의 4대 미녀 안에 든다는... 바로 그 미녀!!!

그리고 이 미녀와 대화를 몇마디 나누면 각성 퀘스트가 완료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