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 스크롤5 : 스카이림 [폭풍 앞에서]

by YDZD 2015. 11. 12.
반응형

대장장이의 이름은 알보어입니다.

처음에 대화를 걸면 뭐 이것저것 말하는게 나오는데, 헤드버가 보내서 왔다고 하면

잠깐 경계하는 듯한 질문을 합니다.


 

 


하지만 대화는 원만히 진행이 되고 [폭풍 앞에서]라는 퀘스트가 주어집니다.

이 퀘스트는 화이트 런에 있는 영주와 일단 대화를 하라고 하는데,

 


리버우드에서 화이트런까지 가는거야 콘솔창에 tmm 1 이라고 치면 지도가 다 열리긴 하는데,

일단 스카이림 소개를 하는 자리이니, 콘솔창을 연것이 아닌, 직접 이동으로 움직여 보기로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건 일단 한번 가본 지도는 구지 콘솔창을 열지 않아도 지도에서 이동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앞의 글에서는 리버우드 입구를 보았지만, 위의 스크린 샷에는 리버우드 후문이라고 하겠습니다.

아무튼 후문으로 오면 저렇게 다리가 보이고 물이 흘러 갑니다.

정말로 엘더 스크롤5 : 스카이림은 그래픽이랑 사운드 하나는 정말로 끝내주네요.

 


이동하다보니 길에 저렇게 제국군이 스톰클락 병사를 잡아서 가는 장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도 모르는 사이에 찍힌건데 위의 스크린샷 화면 우측 하단에 늑대가 고개를 내밀고 있네요. -.-;;

참나...

 


덤벼드는 늑대를 한 방에 해치워줍니다.

 


그리고 제국군 주변에 가니 [시민, 경고하는데, 당신이 여기 있으면 제국군의 공무에 방해가 되니 다른데로 가시오.] 라고 말하는군요.

스톰클락 노드족으로 시작했다면 그냥 제국병사 다 올킬 시키고 죄수를 풀어줄까 말까하다가 그냥 죄수도 죽여 버릴거 같은데,

일단은 스토리를 따라가기로 하겠습니다. -.-;;


 

 


산길을 따라서 밑으로 내려 오니 역시나 푯말이 보이는군요.

몇 마을들이 표시가 되어있지만, 화이트런으로 이동하기로 하겠습니다.

정말로 그냥 콘솔창 열고 휭휭 날아다니다가 직접 달려서 다녀보니 기분이 좀 새롭긴 하네요. -.-;;

 


화이트런 방향으로 이동하다보니, 다시 푯말이 나옵니다. 그리고 화이트런 화살표를 가리키는 곳으로 마우스를 돌려보니,

 


이렇게 성이 보이네요. 그리고 저 마차는 다른 마을로 이동할때 사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수는 지불하고 말이죠.

 


마차가 있는 길을 따라 올라오면 이렇게 화이트런 마을에 들어가는 성문에 도착하게 되는데,

처음 방문을 할때 화이트런 경비병이 [정지! 드래곤 때문에 도시는 봉쇄되었다. 공적인 업부 외에는 통과할 수 없다.] 라고 말하는군요.

하지만 대화를 걸어서 영주를 만나러 왔다고 하면 화이트런의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보이는 곳이 화이트런입니다. 화이트런은 여러분이 엘더 스크롤5 : 스카이림을 하면서 많이 들리게 되는 마을 중에 하나입니다. 거의 지도의 중심부분에 위치해있기도 하고, 아무튼 상당히 낯이 익게 될것입니다.

 


화이트런 마을을 다니다 보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보이는 곳이 있을겁니다.

마을의 제일 위에 있는 화이트런 영주가 살고 있는 궁전 같은 곳인데, 일단 리버우드에서 받은 [폭풍 속으로]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위의 성으로 향해야 합니다. 화이트런을 다니다가 보면 많은 NPC들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자잘한 퀘스트를 주는 NPC들이 많은데,

여기서 퀘스트를 받고 안 받고는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화이트런 마을 안의 성안으로 들어오면 영주를 만나기 전에 이릴레스라는 다크엘프 NPC가 말을 겁니다.

영주의 호위대장 같은 위치인거 같은데, 생긴게 참.. 엄청나게 무섭게 생겼네요.

 


이릴레스에게 대화를 하고 영주를 만나야 한다고 하면 영주와 대화를 하게 해주는데, 리버우드에서 화이트런까지는 이렇게 이동이 되며, 퀘스트 진행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