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발리에서 생긴 일(?)

4. 발리(Bali) 스미냑(Seminyak) 에서 소매넣기(?) 당한 일!

by YDZD 2022.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기분 좋은 하루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제가 발리에서 당한 소매넣기(?) ㅎㅎ 일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참 이상한 말이죠? 소매치기면 소매치기지, 소매넣기는 또 뭔 소매넣기인지 말입니다. 이번 글은 뭐 긴말이 뭐가 필요하겠습니까? 일단 사연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영상을 봐주시면 됩니다. 

 

https://youtu.be/0NcTfwLjC5o

발리 스미냑의 어느 한 수영복 집에서

사실 저는 발리로 여행을 떠나기 이전에 유튜브와 더불어 인터넷에 있는 글들을 꽤 적지 않게 찾아봤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글을 찾다보니 발리에서 소매치기를 당했다. 남자 여러명이 둘러싸서 핸드폰을 훔쳐갔다. 그래서 택시를 타고 경찰서 갔다가 숙소 돌아왔는데, 택시기사가 요금을 달라고 하더라~ 그런데 비싸더라~ 그래서 호텔에서 엉엉 울었다~~ 해외 여행을 할 시에는 쎅을 두개식 매고 다녀야한다. 그래야 생명이 두개가 생기는거랑 다름 없는것이다. 게다가 일부 유튜버 분들은 무슨 발리의 일부 지역은 아주 위험한 동네이니, 밤에는 다니지 마라. 소매치기와 사람들이 엄청 무섭다(그런데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다. 들었다..) 등등 뭐 이런 글과 영상을 보면서 저는 발리에 도착하기 전에는 발리의 일부 지역은 완전히 우범지대로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발리에 처음 갔을 당시에는 이런 글들 때문에  정말로 일부 지역에서는 긴장을 해야하거나, 혹은 그쪽으로 향하지 않게 되었었습니다. 진짜 저런 헛소리 때문에 일주일 정도는 그냥 다녔던 장소만 다니고, 그랬던 거 생각하니, 그냥 화가 확! 치밀어 오르네요.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저는 발리에서 한달을 지내면서 위의 영상에서처럼 옷가게에 700달러 정도가 든 돈봉투를 놔두고 나와서 약 5분 정도의 거리를 걸어서 내려갔었는데, 여기 직원이 직접 오토바이를 타고 내려와서 "south korea! south korea" 라고 외치며 돈 봉투를 돌려주고 윙크 한번 날린 다음 'welcome to bali 조심해~' 이 말 한마디 날려주고 그냥 쿨하게 돌아가버리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가기에는 너무 미안하고 고마워서 제가 다시 위의 영상에 나오는 옷가게를 찾아가서 감사의 표시를 하며 추억에 남기고 싶고 여러분들께 알려 드리고 싶어서 영상을 찍게 된 것이었습니다. 

 

위 영상의 한 장면

그런데 이 일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드리자면 저는 발리에서 약 한 달간 지내면서 무려 두번이나 휴대전화를 잃어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한국에서는 쌀쌀한 3월에 화끈한 날씨의 발리에 갔기 때문에 한 이주 정도는 날씨가 더워서 혼이 빠져 다녔었던 거 같네요. 어찌되었든 한번은 Grab로 부른 차안에 두고 내렸었고, 또 한번은 그~ 렇게 위험하다는 꾸따 지역의 vi ai pi 라는 펍 레스토랑에 두고 왔었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두번 다 현지인들이 찾아줬습니다. Grab에 놓고 내렸을 땐 레스토랑 직원이 제 번호로 전화해서 기사가 받았는데, 기사가 그렇지 않아도 휴대전화 찾아주려고 돌아가고 있었고, 거의 도착 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찾았고, 또 한번은 술에 완전히 꽐라가 되서 펍에 두고 왔었는데, 다행히도 잘 챙겨놔서 다음 날 찾을 수 있었습니다. 

휴대전화 찾아준 Vi ai pi 매니저

물론, 나쁜 사람들도 존재 할 것입니다. 그런데 나쁜 사람은 어느 나라에나 존재하기 마련이 아닐까요? 이런걸로 치면 대한민국 경제사범들과 신고수준은 거의 전세계 탑급인데, 그렇다고해서 다른 나라사람들이 대한민국을 사기천조국이라고 부르지는 않잖아요? 

뭐.. 어쨌든, 발리에서 이렇게 돈을 잃어버리고 찾은 이야기, 휴대전화 잃어버리고 찾은 이야기를 하다가 이야기가 조금 멀리 온 것 같은데, 제가 여러분들께 정말 이이야기 드리고 싶은건, 실질적으로 어느 나라에서도 범죄자는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일부를 가지고 한 나라를 평가하는 건 잘못 된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찾아준 사람들 사진도 이렇게 찍어서 올리는데, 왜 잃어버리고, 경찰서까지 가고 난리를 치신 분들은 어떻게 사진 한장, 영수증 한장 없는지 그게 저는 참 궁금하기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