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사회이야기

우리가 구매하지 말아야하는 액션캠 고프로10 블랙!

by YDZD 2022.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장 윤동짓달 입니다. 일단, 제목에서부터 봐서 알겠지만, 저는 고프로10 블랙을 구매한 것을 무척이나 후회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아니, 이건 후회를 넘어 거의 사기 당한 기분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참고로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을 하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특히 전자제품이나 일부 상품에 대해서 비난을 하는 글은 블로그 사이트에서도 유튜브 코리아에서도 좋아하지 않는 걸 잘 알고 계실겁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블로그나 유튜브 코리아 역시 기업으로부터 광고를 받아서 광고비를 받아야 운영이 되는 광고 기업의 일종이니까 말이죠. 그럼에도 제가 이렇게 블로그에 고프로10 블랙에 대해서 좋지 않다는 평을 쓰는 이유는,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테크 유튜버나 테크 전문 블로거도 아니거니와 한명의 소비자로서 이 제품의 단점을 이야기함으로서 저 같은 소비 피해, 지출 피해를 줄이고자하는 마음이 가장 큽니다.

짜증나는 고프로10 블랙

일단 고프로10 블랙을 이야기하기전에 고프로라는 액션캠은 참 획기적인 아이템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무게도 가볍거니와 여러가지 마운트를 사용함으로서 물속에서도, 자전거 블랙박스용으로도, 그리고 여러가지 스포츠에서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영상을 쉽게 녹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고프로10 블랙을 사용하기 이전에 고프로8 히어로를 사용했었는데, 고프로8 히어로 같은 경우는 제가 자전거를 타며 블랙박스용으로 사용을 하기도 했었고, 경치가 좋은 곳에서는 뷰를 영상에 담기도, 옥상이나 야외에서 장시간 같은 곳을 촬영함으로서 타임랩스를 만들기도, 그리고 셀카봉에 올려 유튜브 영상을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자전거 블랙박스용이나 영상 촬영으로 타임랩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장시간 녹화를 해야하는데, 이때는 고프로8 히어로에 장착되는 배터리만이 아닌, 고프로8 히어로 배터리 부분의 케이지를 열거나 혹은 충전기를 꽂을 수 있는 케이지로 바꾼 다음, 외부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서 녹화를 해야했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작은 액션캠의 배터리 하나만으로 그것도 4K 화질로 1시간, 2시간 이상을 촬영한다는 건 아주 큰 욕심이죠. 그래도 고프로8 히어로 같은 경우는 외부 보조배터리를 연결을 시켜주면 저 같은 경우는 자전거를 탔을 때 약 5시간 이상 동안 연속 촬영이 이어지는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고프로8 히어로를 잘 사용을 하다가 고프로10 블랙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혁신적인 광고! 뚜렷한 화질! 왜인지 조금 더 고급진 느낌, 게다가 여러 사람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는 글과 영상들을 보면서 저는 고프로10 블랙으로 갈아타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광고하는 사람들의 리뷰만을 봤을 때는 고프로10 블랙으로 갈아타면 영상을 거의 편집 없이 그대로의 색감을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모든 기능들이 더 훌륭할거라는 판단이 섰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프로10 블랙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참 아이러니한게, 저는 고프로10 블랙을 사자마자 깜짝 놀랬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고프로 시리즈와는 다르게 케이스가 상당히 고급졌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고프로 시리즈와는 다르게 초반에 고프로10 블랙이 출시 되었을 때 구매를 하신 분들께서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다른 고프로 시리즈보다 가격 역시도 꽤 비싸게 출시가 되었었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든 저는 조금 더 나은 영상을 만드는 것에 투자를 한다는 마음으로 고프로 10블랙을 구매했었는데, 저는 정말로 구매를 한 그날 바로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단점을 설명하기 보다는 간단하게 아래에 서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터리가 완전히 고자다. 물론 대용량 배터리를 출시하기는 했지만, 뭐 거기서 거기인거 같다. 돈만 비쌀 뿐,

2. 서늘한 날씨에는 20분, 더운 날씨에는 10~15분, 사막 지역에서는 10분 이상 연속 촬영을 할 수 없었다.

3. 더운 날이나 사막 지역에서 고프로10 블랙으로 촬영을 하다가 기계가 열을 받으니, 나중에 혼자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다가 배터리를 모두 다 소모해버렸다. 

4. 야간 촬영 화질은 그냥 못쓸 정도이고, 불빛이 있는 지역에서 촬영했을때도 화질이 급격히 떨어지고 손떨림 방지 기능을 켜놓을 시에는 화면이 자체적으로 떨리며 영상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영상을 사용할 수가 없을 정도였다.

 5. 이 모든 단점을 가졌음에도 가격이 비싸다. 아니, 오히려 돈을 주고 이 물건을 사용하라고해도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사용을 기피할 정도이다. 

물론, 다른 단점들 역시 존재하긴 하지만, 간략하게 다섯가지를 나열하자면 이와 같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기존의 시리즈보다 더 망작으로 출시했음에도 가격이 이렇게 비싸게 측정되었는지는 정말로 미스터리하다고만 생각이 들더군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자전거 블랙박스용으로도, 여행을 하며 로드뷰를 촬영하는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만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일반 사람들은 드라마나 영화처럼 콘티나 배우를 데리고 장면을 만들어 촬영하는 것이 아닌, 네츄럴한 거리나 하루의 일상에서 특별한 장면을 담아야하기때문에 장시간 촬영 영상 중에 좋은 장면을 써야하는데, 이 기능을 고프로10 블랙은 실행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