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드래곤들에 대한 정보를 찾기 : 탈모어 대사관을 탈출하기]

by YDZD 2016. 1. 18.
반응형

외교면책 특권 퀘스트를 완료하고나서, 마차에 오르면서 외교면책 특권 퀘스트가 끝이 났었습니다.

그리고 탈모어 대사관을 탈출하기 퀘스트가 진행되는데, 마차에서 내리면서 퀘스트는 시작 됩니다.

 


마차에 내리면 몇 NPC들이 건물에서 나와서 걸어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의 다 다크엘프로 보이는군요.

 


그 중의 NPC들 중에서 탈모어 마도사에게 말을 걸면 [탈모어 대사관에 오실걸 환영합니다. 부탁입니다만, 초대장을 보여주시죠.] 라고

말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해온 퀘스트에서 얻은 초대장을 보여주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연회장에 출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연회장에 들어서면 엘렌웬이라는 다크엘프 NPC가 말을 걸어 오는데, 뭐 [어디서 봤었더라?] 이런 형식의 질문입니다.

 


그때 그 대화에 멜보언이 끼어들죠.

 


그리고 멜보언에게 가까이가서 말을 걸면 [해냈군요. 좋아요. 당신이 경비들의 주위를 끌면, 내가 이 문을 연다음 우리는 우리가 바라는대로 할 수 있게 될거예요.] 라고 말합니다. 즉, 주위를 끌라는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위의 스크린샷에 보면 라겔란이라는 NPC에서 술 한잔 사주면서 살살꼬시면 저 NPC가 소란을 일으켜 주죠. ㅎㅎㅎ
 

 

 


그리고 나서 멜보언과 같이 연회장 bar 뒤에 있는 문을 열고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동해서 조금만 가다보면 주방이 나오는데, 여기까지는 아무런 격투가 없습니다. 그냥 쭉쭉 이동 하면 됩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주방의 모습인데, 괜히 물건 훔치다가 봉변당하는 일 겪지 않으시길 ㅎ_ㅎ;;

 


주방을 지나서 문을 열고 계속 이동을 하면 방이 나오는데, 그 곳에서 적들이 등장합니다.

적들은 계속해서 죽여 줍니다. 처음 나오는 방에서 적을 모두 물리치고 나서 계속 가다보면 밖으로 나가는 문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 샷이 밖으로 나온 장면입니다.

 


밖으로 나오면 마도사와 네크로맨서와 같은 적들이 담벼옵니다. 사방에서 덤벼 드니까 컨트롤 조절을 잘 하셔서 적을 헤치워야 합니다.

뭐, 물론 무적모드라면 그냥 가서 순싹 해버리면 그만이지만요.

 


밖의 적을 모두 헤치우고 나면, 탈모르 대사관 - 에렌벨의 태양빛이라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 곳에도 들어가면 적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건물 안의 상자를 찾아서 뒤져보면 퀘스트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동시에 취조실 열쇠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퀘스트의 아이템 [탈모어 조사서: 에스번]이라는 책 또한 이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딱 읽어보니, 델핀과 에스번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군요 ㅎ_ㅎ;;

그리고 지하취조실로 들어갑니다.

 


취조실에서 적을 제압하고 나서 주위를 보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독한 악취 동굴이라는 지하로 통하는 통로를 발견 할 수 있는데,

이 곳의 열쇠는 적들의 시체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있는 적이 아닌, 취조실 감옥에 갇혀있는 에티엔 라르니스라는 NPC를 풀어주면 나오는 적들의 시체에서 독한 악취 동굴의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풀려난 NPC와 함께 탈출을 합니다. 

 



 


조금 지루한 것 같으면서도 꽤 솔솔한 퀘스트 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