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관련/스카이림 퀘스트공략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 [궁지에 몰린 쥐 : 에스번 찾기]

by YDZD 2016. 1. 19.
반응형

에스번을 찾기 위해서는 일단 리프튼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리프튼에는 지하마을에 도둑 길드가 있는데, 직업을 도둑으로 하실 분은 이 마을과 꽤 친해져야 할겁니다.

마을에 사람들도 많고 부랑당(?)들도 많습니다.

 


리프튼은 지도상에서 꽤 모퉁이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궁지에 몰린 쥐 퀘스트를 받으면, 지도에 저렇게 표시가 됩니다.

브린욜프와 대화하기라고 말이죠.


 

 


리프튼 마을은 전체적으로 활기찬것 같으면서도 꽤 스산한 느낌이 드는 마을입니다.

약간 음침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마을에 중앙 부분에서 브린욜프를 만났습니다.

브린욜프와 대화를 하면 낮에 만나면 바로 퀘스트가 발생이 되지만, 밤에 만나게 되면 낮에 다시 자신을 찾으라고 합니다.

 


위의 스크린샷 처럼 낮 동안에 브린욜프와 만나기라고 이렇게 메세지도 뜹니다.

그리고 낮에 브린욜프를 만나면 몇가지 택도 아닌 퀘스트를 시킵니다.

진열대에 있는 악세사리를 훔쳐서 누군가의 NPC 호주머니에 넣으라는 뭐 이런 퀘스트 말입니다.


 

 


브린욜프의 심부름을 하고 나면 하수구 지역을 수색해서 에스번의 은신처를 찾기라는 퀘스트가 주어지는데,

여기서부터 처음 진행 하시는 분들은 짜증나기 조금 시작합니다.

 


지하로 가는 길은 마을 중앙에서 옆으로 보면 지하 하수구 쪽으로 내려가는 사다리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그 밑으로 내려가서 마라의 신전 쪽으로 쭉가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저렇게 퀘스트 표시가 보이는 문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대충 길이 짜증나실 수도 있으니 위의 스크린샷을 참조하셔서 쥐소굴 지하묘지로 빠르게 이동하시면 조금 짜증이 덜 나실 겁니다.

지하길이라서 울퉁불퉁하고 막 그런데, 침착하게 퀘스트 화살표를 따라서 이동하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도중에 적들이 좀 덤비긴 하는데, 그렇게 강한 녀석들은 없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제가 하는 게임 버전에 나오는 쥐소굴 지하묘지 문이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그리고 퀘스트 NPC를 알리는 화살표가 저렇게 나옵니다.

 


저 화살표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브린율프이고, 이 NPC를 만나면 또다시 사나이 베겔이라는 NPC를 만나라고 합니다.

 


 


사나이 베겔은 쥐소굴 지하묘지 안쪽 바 같은 곳에 있습니다.

 


사나이 베겔 NPC에게 에스번의 위치를 알려달라고 하면 설득하기와 골드 주기가 있는데,

저는 설득에 실패를 해서 위의 스크린샷처럼 골드를 주고 나서 에스번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었었습니다.


 

 


다시 아까 보신 지도인데, 밑으로 보시면 열쇠 모양이 있습니다. 그곳에 에스번이 있습니다. 

 


쭉쭉 이동해서 갑니다. 정말로 화살표만 믿고 따라가야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일겁니다.

도중에 마도사 NPC 몇마리가 덤비지만 지형을 이용해서 벽에 숨는다던지를 해서 잡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드디어 위의 스크린샷 그림이 에스번이 살고 있는 집의 문입니다. 안에 에스번이 있죠.

처음에는 문을 안여는데, 델핀이 보냈다고 말하면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정말로 조금 앞에서 기다리면 에스번이 문을 열어 줍니다. 한 1~2분 정도 기다려야 할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에스번이 눈 앞에 나타납니다. 몇 마디 인사를 하고 하다보면 에스번이 새로운 퀘스트를 줍니다.

 


바로, 알두인의 벽이라는 꽤 그럴싸한 퀘스트를 말이죠. ^^


반응형